본문 바로가기

사업공고 분석/금융

경영안정 자금 융자 지원계획 공고 분석

R&D중소기업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위기 극복을 위한 경영안정

자금 융자 지원계획 공고 

 

사업공고 첨부

2020년 중소 업사이클 기업 사업화 지원사업 공고.hwp
0.04MB

 

■ 분류체계 : 금융> 융자

신청기간 : 예산 소진 시까지

주관기관 : 중소기업기술정보 진흥원

신청방법 : 온라인 접수 (www.smtech.go.kr)


코르나 여파로 정부에서도 사태 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종합대책 중 각종 세금 감면 대책을 담은 세법 합의 내용을 발표했다.

 

중소기업 다니는 회사원 입장에서도 상황이 피부에 와 닿는 게 당장 진행해야 할 계약이 일정 없이 미루어지거나 사업 진행이 보류되는 등 모두가 어려운 시국인 거 같다.

 

코로나 열풍에 정부사업도 연일 관련 지원사업을 쏟아내고 있으니 이와 관련된 정부사업공고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려한다.

 

 

 

 

1. 지원목적

특이사항 없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발생에 따른 융자자금이지만 중소기업은 코로나 여파 아니어도 항상 자금난에 허덕인다.

 

2. 융자 규모

특이사항 없다.

 

3. 지원기간 

특이사항 없다.

 

정부에서 은행이랑 연계해서 진행하는 융자 사업은 일반 대출하고 크게 다르지 않다. 정부에서 보증을 서주는겄도 아니고 결국은 회사 신용, 담보력, 대표 신용도 등에 따라 자금이 결정된다.

다만 유리한 점은 금리가 일반적인 대출보다는 저렴하다는 점이고 사업마다 틀리겠지만 상환 시에도 어느 정도 유동성이 동반된다는 점이다.

 

4. 신청대상 (본 융자사업에 포인트)

"중소기업R&D지원사업 수행기업" 정말 특이하다.

지금 정부과제를 진행 중인 기업이 대상이라는 것인데... 코로나-19 여파로 경영에 어려움이 있으니 정부 과제를 수행하는 업체만 융자 지원을 해주겠다.. 이런거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본 사업의 목적과 정말 부합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든다.

 

할튼 그렇다. 본 융자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정부 과제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가 대상이다.

 

 

5. 융자조건

나쁘지 않다. 작년만 해도 웬만한 정부 융자 사업은 2%대 였는데.. 회사 신용도에 최대 1%까지 우대받을 수 있고 최대 업체당 5억 한도 지원 지금 받고 있는 아파트 대출보다 낮은 금리다. ^^;

 

 

 

 

6. 신청절차

 

 

 

 


정부과제를 수행 중이면서

코로나-19 여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지원하기 괜찮은 융자사업이지 않을까?